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성장기

티스토리 방문자 10만명이 되었을때 변화

by Keyclould 2023. 11. 5.
반응형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어느덧 열심히 하다 보니 방문자가 10만 명이 되었습니다. 과연 10만 명의 방문자를 달성하고 나면 어떤 변화가 있는지 여러분들에게 후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누군가에게는 10만 명이 작은 방문자일수도 있겠으나 저에게는 무언가 달성했다는 의미이므로 큰 값어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점 유의하여 후기를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결국은 꾸준히 해야하는 힘

 

제가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고 이전에 적었던 포스팅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100일간의 기록

방문자가 늘어나다 5월중순 처음으로 시작했던 티스토리가 어느덧 3개월을 넘어선 시점이 되었습니다. 약 100일가량이 지난것이지요. 그 동안 저의 블로그는 총59개의 글을 발행했으며 누적 방문

gwanwoonim.tistory.com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100일이 지난 시점에 적은 글이고요. 이때는 제가 총방문자가 3500명 정도였습니다. 하루 평균으로 게산하면 매일 35명이 방문한 셈입니다. 이 방문자 숫자에도 저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 블로그에 글을 써나갔습니다.

 

 

방문자수 10,000명 달성

방문자수 10,000명을 달성하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하루하루 방문자가 늘어나더니 10000명이 방문을 해주었습니다. 그동안 접속해주신 분들에게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5월에 시작할

gwanwoonim.tistory.com

 

딱 이 글을 쓰고있는 1년 전에 1만 명을 달성한 글입니다. 3500명 까지는 정말 힘들었는데 점점 글이 쌓이면서 방문자 매일 늘어나면서 1만 명까지는 금방 올라갔던 것 같습니다. 글쓰기 누적의 힘과 트래픽이 일어나는 복리의 힘이겠지요. 포기하지 않고 계속 쓰는 마인드로 저는 글을 쌓고 또 쌓았습니다.

 

 

이제 1년이지나 2년이 되지 않았지만 방문자가 10만 명이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알 수 있는 것은 0명에서 3500명까지는 100일이나 걸리면서 정말 힘들었지만, 3500명에서 1만 명, 1만 명에서 10만 명은 금방 달성했다는 것입니다.

 

100만 원을 투자해서 10프로의 수익을 얻으면 10만 원이지만, 1000만 원을 투자해서 10프로의 수익을 얻으면 100만 원이지요. 블로그의 글쓰기도 똑같습니다. 내가 적어놓은 글의 개수가 적으면 방문자가 적을 것이고, 계속 꾸준히 글을 쌓아나가면서 양이 늘어나면 방문자도 늘어나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 글을 쓰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할 때만 해도 10만 명이라는 방문자는 생각해보지도 않았습니다. 퇴근하고 꾸준히 글을 쓰겠다 다짐했고 그 시간과 글이 열심히 일을 하여 방문자가 10만 명이 된 것입니다.

 

이렇게 흘러온 과정에서의 변화도 있습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의 지급입니다.

 

지금까지 여러번 구글로부터 통장으로 외화입금을 받았고, 이번에도 누적되어 입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입금 기간은 점점 짧아지고 있고요. 10만 명을 달성하면서 저는 깨달았습니다. 처음은 정말 힘들고 더디지만 어느 정도 기반을 마련하면 점점 수월해지는 것을요.

 

이제 저는 방문자 20만을 바라볼것이고, 앞으로도 계속 꾸준히 글쓰기를 할 것입니다. 글쓰기라고는 해본 적도 없는 저도 2년이 되기 전에 방문자 10만 명을 달성하고, 구글 애드센스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도 하실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지금부터 글쓰기를 시작하세요. 꾸준히 글을쓰고 천천히 시간에 녹이다 보면 여러분들에게도 좋은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이 글을 보시고 꼭 힘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