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성장기

구글 애드센스 새로운 승인거부

by Keyclould 2022. 9. 20.
반응형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승인할수 없음

얼마전까지만 해도 컨텐츠가 부실하다며 승인거부를 하던 애드센스가 이제는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승인할수 없음으로 저를 찾아왔습니다.... 글을 꾸준히 계속 쓰면서 애드센스 신청을 했었고 2주 간격으로 승인거부 답변이 오면서 컨텐츠 부실을 문제삼았었는데요. 현재는 애드센스 쪽에서 답장속도는 빨라졌지만 위에 언급했다시피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승인할수 없다며 저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

검색을 해보면 사이트 주소가 달라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하지만 정확히 블로그 주소를 기입하였고 별 문제가 될만한 것은 없습니다. 티스토리에 사이트 연동도 잘 했고 html 편집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 코드도 정확히 기입하였습니다. 그렇게 하여 신청을 2번 이나 했지만 계속 같은 내용으로 승인거부를 당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넋 놓고 포기할수는 없겠지요. 다행히도 이 문제로 인해서는 구글 측에서 피드백이 빨리 오기때문에 제가 조치하는 방법도 빠르게 할 수 있어 그나마 위안을 삼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현재는 구글측의 새로운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6월달부터 신청한 애드센스가 현재까지도 승인이 안되는걸 보면 구글 애드고시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님을 직접 체험하고 있습니다. 제가 할수 있는건 꾸준히 글을 쓰면서 묵묵히 기다리면서 결과를 기다리는 것이겠지요.

 

이런 경험조차 도움이 될수도 있다

승인이 안된다고 자꾸 생각하게 되면 그게 짜증으로 이루어 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험을 통해서 제가 겪었던 내용들을 글로써 표현하여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크게 나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이 글을 검색해서 들어오는 분들도 분명 애드센스 승인이 안되어 답답한 마음에 검색을 하여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정리를 하자면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승인할수 없음" 의 답변을 받았고,

연동해제하여 재연결, 사이트 주소 다시확인, html 코드 재기입, robots.txt 차단여부 확인하여 승인허용을 하였습니다.

 

구글의 답변이 오면 잘 정리하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빨리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