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성장기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을 먹었다 (1)

by Keyclould 2022.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Key_clould 입니다.

얼마전 방문자수가 일 방문자수가 30~60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아침부터 방문자 수가 10 이하로 줄어들어 버렸어요.

저는 상업적인 글을 쓴적도 없고 협찬을 받고 광고를 할만한 사이즈의 블로그도 아니기 때문에

너무 의아했답니다.

내돈주고 내가방문해서 직접 사진을 찍었고 그곳에 대한 정보들을 궁금해서 찾아오시는 분들을 위해

작게나마 정보가 되었으면 해서 업로드한 글이 대부분 이었거든요.

 

 

위의 차트를 보시면 11일 까지는 다음에서 유입되는걸 표기해 주는 빨간 바가 꽤 높은걸 아실수 있어요.

12일 부터는 다음검색이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그리고 방문자수도 급격하게 감소하는걸 보실수 있어요.

이게 말로만 듣던 저품질에 걸려버린건가? 하는 생각이 문득 들더라구요.

저품질을 확인해볼수 있는 방법이 다음 검색란에서 자기 블로그 주소를 쳐보면 된다고 해서 한번 쳐봤어요.

 

검색을 해보니 제 블로그 정보가 뜨질 않네요.

다음 검색에서 제 블로그가 필터링 된 느낌이 확실히 들었습니다.

 

문제가 뭘까? 하고 고민을 해봤습니다.

방문자수가 줄어든 날 이전에 마지막으로 작성한 글이 의심가서 찾아봤어요.

 

제가 샴푸를 직접 구입을 했고 그 샴푸이 대한 글이 아마 문제가 된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문제가 될만한 내용을 나름 다 수정을 했고

다음측에 이의제기를 했습니다.

 

고객센터 -> 검색결과 미노출 에 대해 글을 보냈지만

광복절까지 연휴가 끼어있는 바람에 아직 해당글에 대한 피드백은 받지 못했습니다.

 

이의제기 내용은 그 어떠한 협찬과 상업적으로 도움을 받은적이 없고

순수하게 내돈내산으로 적은 내용이며 홍보의 목적이 아니었다고 적었습니다.

 

피드백이 오면 그 차후 내용에 대해서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