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도움/생활팁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로 택배 빨리 배송하기 (Feat. 배송할인)

by Keyclould 2023. 4. 24.
반응형

우체국 어플을 이용하면 간편 사전접수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을 하고 나면 우체국에 가서 보내는이, 받는 사람 작성할 필요도 없으며, 등록번호나 자신의 휴대폰 번호만 가르쳐주고 결제만 바로 하면 끝이 납니다. 어플을 통해서 간편 사전접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금부터 알아보자

소포의 갯수에 따라서 할인률을 적용받을 수가 있습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3%,5%,10% 크게는 15%까지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1~2개를 보낸다고 가정해 보면 3% 정도의 요금혜택을 받을 수가 있는 것이지요. 창구접수 구분을 보면 요금즉납과 요금후납이 나뉘어있는데요. 후납을 하셔도 1 통도 소포요금을 할인받을 수가 있습니다. 느낌표 글을 자세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21.6.1부터 모바일, 인터넷우체국에서 접수정보 입력하고 핸드폰번호 제시하면 1통도 소포요금을 할인해 드립니다.

라고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1개의 소포를 보낼 때는 즉납하지 않고 어플을 통해 배송정보만 등록하고는 우체국에 방문하여 후납으로 결제를 한답니다. 이점 꼭 유의하시어 후납도 가능하오니 편하신 방법으로 결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간편 사전접수 이용방법

먼저 플레이스토어등을 통해서 [우체국] 어플을 설치하여 줍니다. 어플 이름이 정직하게도 [우체국] 이므로 잘 확인하셔서 다른 어플 말고 기본 어플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메인화면에서 큼지막하게 바코드와 손모양으로 표시된 [간편 사전접수]를 눌러서 진입합니다.

 

저희는 택배를 보낼 거 기 때문에 [창구소포]를 클릭하여 줍니다. 일반적인 편지 우편물은 등기통상을 택배는 창구소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체국소포 택배박스 그림도 잘 나와있기 때문에 헷갈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기 화면이 제일 중요합니다. 보내는 주소와 받는 사람 연락처, 그리고 보내는 사람의 연락처를 정확하게 기입해 주세요. 받는 사람 주소는 기본적으로 제일 신경써야하는 부분이고, 만약 부재중일시 택배기사님이 연락할 연락처도 정확히 기입해주세요. 그리고 간혹, 배송 문제로 인하여 보내는 사람에게 연락을 취할 수도 있기 때문에 보내는 사람의 연락처도 꼭 정확하게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위의 정보까지 잘 기입하셨으면 카톡을 통해 접수완료 안내메시지를 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접수번호를 방문하여 제시하라고 되어있지만 가셔서"간편 사전접수 등록하고 왔습니다" 라고 이야기하시면 휴대폰 번호를 물어봅니다.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불러드리면 사전접수내용이 맞는지 직원분이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실 겁니다. 꼼꼼히 재 확인 후에 기입한 정보가 맞다면 결제를 하시고 배송을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우체국에 가면 많은 분들이 기입정보를 미리 적어오지 않아 현장에서 기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황금시간 같은 경우에는 운이 없으면 적느라 기다리는 시간이 늘어날 수도 있으니 꼭 집이나 회사에서 간편 사전접수를 하시어 적느라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빠르게 결제만 할 수 있게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