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도움/생활팁

거가대교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카드로 결제하기

by Keyclould 2022. 8. 26.
반응형

계좌이체보다는 신용카드 결제

얼마전 집으로 거가대교 하이패스 미납통행료가 발생하여 1차 납부안내문이 날라왔습니다. 차에 달아논 단말기가 상태가 안좋은지 지나갈때 인식을 못해서 미납이 발생하게 되었네요. 평소같으면 아무생각없이 종이 지로를 펼쳐보고는 가상계좌번호로 계좌이체하여 납부를 할텐데요. 지로를 꼼꼼히 읽어보면 신용카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결제를 원하시는 분들위해 적어볼테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GK해상도로주식회사 사이트 접속하기

거가대교는 GK해상도로주식회사에서 운영을 합니다. 여기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거가대교-GK해상도로

도로정보,납부/조회,거가대교,고객광장,회사소개

www.gklink.com

 

접속을 하셔서 메인화면을 보시면 차량번호를 기입하는 곳이 보입니다. 차량번호 뒷자리4자리만 입력하시면 안되고 앞에 번호까지 모두 적어주셔야 돼요.

 

 

차량번호를 입력하시면 미납관련 사항이 보여집니다. 

저는 미납건을 이미 납부한 관계로 미납건이 0건으로 뜨지만 납부를 안하신분들은 미납건이 뜨게되니 꼭 확인을 해주세요.

위에 말했다시피 차량번호는 밑에 예시한것처럼 39버6360 처럼 모두 적어주셔야 합니다.

내용을 확인하셨으면 [미납통행료조회&결제] 를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셨으면 로그인 창이 뜨면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저는 ID가 없어서 새로 회원가입을 진행했습니다. 회원가입은 크게 어려운게 없으니 폼에 맞춰서 작성하여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후 로그인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됩니다.

 

미납통행료 관련 내용이 자세하게 뜨게 되는데요. 저는 이미 납부를 한 관계로 아무 내역도 뜨지 않지만 납부전에는 미납발생일, 차량번호, 장소 , 결제액 등이 자세하게 표기가 됩니다. 내용을 확인하신뒤에 자신이 납부하고자 하는 내용에 대하여 체크박스에 클릭을 하여 체크를 해주시면 결제 할 금액 란에 금액이 뜨게 됩니다. 두건 미납이 있으시면 두건의 금액이 합산되어 보여지게 되겠죠? 

 

체크를 다 하신뒤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자동으로 결제 창이 뜨게 되고 거기에서 카드결제가 가능해집니다. 저는 국민은행 간편결제로 접속하여 [삼성페이] 로 결제를 하였습니다. 삼성폰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편하게 삼성페이 결제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로통지서가 날라오면 현금 계좌이체를 보통 많이들 하지만 저같이 카드결제를 원하시는 분들이 행혀 놓치실수도 있는 부분이라 공유해봤어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후에 결제만 하면 되고 매우 쉽지만 많은 분들이 내용을 몰라 카드결제가 되는지 조차 모르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이 글에 다룬 통행료 뿐만이 아니더라도 집에 고지서가 날라오면 카드결제가 되는지 꼼꼼히 읽어보시는게 좋답니다.

지금까지 거가대교 미납통행료 카드결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