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대장내시경을 받았고 용종을 하나 제거했는데요. 용종 제거 비용은 제가 부담하였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제가 가입한 상품인 농협생명보험을 통해 보험금 청구를 하였습니다. 특약에 들어가 있는 항목이라 받을 수 있었거든요. 어플을 통해 신청하였고 그 후기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NH농협생명 어플로 보험금 청구
먼저 NH농협생명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해 줍니다. 그런 다음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바탕화면이 나오는데요. 바로 메뉴에서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해둔[보험금청구]를 눌러서 진입하여 주세요. 천천히 제가 안내하는 데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다음화면에서 유의사항을 잘 읽어보시고 체크한 다음에 [사고보험금 청구] 를 눌러줍니다.
로그인을 하라는 메뉴가 나타나면 먼저 로그인을 해주시고요. 보험금청구 절차는 위와 같습니다. 우리가 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것은 4번째인 청구서류등록 (촬영또는 첨부) 입니다. 여기에 첨부한 사진을 바탕으로 해서 심사를 하고 심사가 완료되면 보험급을 지급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정상적으로 잘하셨다면 심사가 완료됩니다.
일단 저 같은 경우는 청구서류를 등록하였으나 한 가지 서류가 미흡해서 심사가 완료되지 못해 농협생명 측에서 전화가 왔었는데요. 그때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안내해 드릴게요.
서류가 미흡할 때 재심사
저는 NH농협생명 어플에서 심사 중인 상태로 완료가 되지 못했는데요. 계속 이 상태로 있을 수가 없기 때문에 농협생명 ARS 번호로 상담원 연결을 하였습니다.
1833-4100 (NH농협생명 상담원 연결)
위 번호로 연결해서 상담원과 통화를 하니 제 서류를 심사하는 직원의 직통 전화번호를 가르쳐주더라고요. 그래서 직통 전화번호를 받아서 다시 연결을 하였고 심사 직원과 통화를 하였습니다.
심사를 하는 직원과 통화를 하면 무엇이 미흡한지, 어떤 게 필요한지 정말 상세하게 다 설명을 해주시는데요. 천천히 기록해 두셨다가 서류를 다시 준비하시면 됩니다.
어플에서는 심사 중으로 뜨고 파일을 재첨부할 수가 없기 때문에 직원분에게 파일을 올릴수 있는 주소를 다시 보내달라고 꼭 말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상담직원분이 서류사진을 재첨부할수 있게 안내 문자를 보내주시고요. 그 문자에 있는 링크로 필요한 서류를 차례대로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직원분과 연결하셔서 업로드하였으니 확인을 해달라고 말씀하시면 심사과정을 처리를 해주게 됩니다.
저도 이번에 NH농협생명을 통해 보험청구를 처음 해봤기 때문에 조금 헤매기도 했는데요. 서류가 미흡하더라도 심사를 도와주는 직원분이 먼저 연락이 오거나, 저처럼 부재중으로 전화를 못 받았으면 ARS 통해서 도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에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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