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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의도움/생활팁

엑셀 파일 PDF 저장하는 간단한 방법

by Keyclould 2025. 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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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파일을 사용하다보면 PDF 파일로 저장을 해야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대 저장메뉴에서 PDF 파일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추가 옵션 메뉴를 자세히 살펴보지 안아 원하는 파일대로 저장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영역만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파일 PDF 저장하기

 

먼저 PDF로 저장하고자 하는 파일을 열어 엑셀을 실행합니다. 엑셀을 실행한다음 상단에 있는 [파일] 을 클릭하게 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메뉴가 보입니다. 오른쪽의 저장할 폴더를 선택해준다음 다음 이름저장을 진행합니다.

 

 

저장할 파일 이름 밑을 보면 [파일 형식] 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다양한 파일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한데요. 밑으로 스크롤을 해보면 PDF가 보이실겁니다. PDF 를 선택하여 줍니다.

 

 

PDF를 선택하시면 이제 파일을 저장하면 PDF로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그냥 저장하시면 안됩니다. 추가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영역만 선택하여 저장할수 있도록 설정을 해줘야만 하는데요. PDF 형식을 선택하고 나면 아래에 옵션이라는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옵션 버튼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옵션 항목으로 진입을 하면 페이지 범위 부터 시트의 영역을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엑셀파일중에 내가 원하는 쪽수만 PDF로 저장을 한다던지 아니면 원하는 시트만 저장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옵션에서 페이지 범위와 게시대상의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확인을 눌러 빠져나옵니다.

 

옵션을 설정한 다음  PDF로 저장을 해봅니다. 저장을 하면 PDF로 생성된 파일이 열리게 되는데요. 본인이 설정한대로 제대로 저장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주면 마무리가 됩니다. 작업을 하다보면 한번씩 엑셀 파일을 PDF로 이용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위에 처럼 옵션을 잘 선택하여 마무리를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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